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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용/TIL

내일배움캠프 46일차 TIL + 기본 UI 구성 만들기

by 유린테 2024. 6. 20.

저는 UI 구성을 담당하였기 때문에 오늘 하루종일 UI 작업만 했다는 사실

뭔가 다른 팀원분들에 비해 .. 한게 없는 느낌이지만요.

열심히 했슴

 

 

(1) IntroScene - MainScene 연결해주기

 

IntroScene에 버튼을 만들어주고

 

그리고 Button 스크립트를 작성해준다

public class ButtonManager : MonoBehaviour
{
    public void StartBtn()
    {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
    }
 }

시작버튼은 MainScene으로 넘어가주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LoadScene만 작성해주면 된다.

 

그리고 버튼UI에 버튼 스크립트를 넣어주고, On Click 생성해서 StartBtn 함수를 적용해주면 끝!

 

그리고, Scene 을 바꿀 때는 꼭 !! 빌드 세팅에서 씬이 추가 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한다.

빌드 세팅에 씬을 추가해놓지 않으면 버튼 눌러도 씬 불러오기가 되지 않음!

 

(2) 기본 UI 세팅하기

 

이번 게임에 사용될 기본 UI를 세팅해주었다.

 

눌렀을 때 다른 정보가 떠야하는 상황인데, 씬을 돌려주기 보다 판넬로 나오기를 선택했다.

 

예시로 인벤토리 버튼을 누르면 , 인벤토리 화면이 판넬로 뜨게 되는데

이건 스크립트 없이도 만들 수 있다.

 

먼저 누르면 판넬이 나오게 할 버튼과

나오게 될 판넬을 만들어준다.

 

그리고 버튼 오브젝트의 인스펙터 창을 보면 On Click이 있는데,

On click을 추가해주고 버튼을 누르면 띄울 판넬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넣어준다.

그리고 함수 고르는거에서 GameObject - SetActive(Bool) 을 선택해준 후

가려놓은 판넬을 띄울거니까 체크를 해주면 된다.

 

그리고 띄워질 판넬에도 꼭 나가기 버튼을 만들어 주고,

위와 똑같이 반복한 후 나가기 버튼에는 체크를 해제해주면 된다.

 

그리고 나서 판넬은 체크해제를 해서 가려놓으면 버튼을 눌렀을 때 뜨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