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때까지 과제하면서 아 맞다~ 했던 사소한 실수과 작고 소중한 팁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 진짜 사소한건데, 이것때문에 내가 만드려는게 안돼는 상황들
(1) Scene을 이동 하려고 스크립트를 작성했는데, 씬 이동이 안돼요
>> 빌드세팅을 확인해야합니다.
File - Build Settings 들어가보면 이렇게 씬 인 빌드 가 나옵니다.
여기에 불러오게 될 씬들을 추가해줘야 게임 플레이를 할 때 씬들이 불러와집니다.
씬 추가 하기
>> 현재 켜져있는 씬을 추가하고 싶다면 오른쪽에 있는 Add Open Scenes
>> 다른 씬을 추가하고 싶다면 프로젝트 창에 있는 씬을 드래그 앤 드롭!
(2) Input System을 만들었는데, updownleftright 가 안뜹니다!
>> 액션 타입을 바꿔주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인풋시스템을 만들었는데 updownleftright 가 안나오고 positive negative가 나옵니다.
이거 .. 진짜 스스로 매번 바보같다고 생각하지만 항상 인풋시스템 만들 때 마다 당황하는 실수다.
Action 에서 Action Type이 기본값으로 Button 이 되어 있을텐데,
UpDownLeftRight 를 쓸 것이라면 타입을 Value - Vector2 로 바꿔주어야 합니다.
그럼 다시 바인딩 추가를 눌렀을 때 업다운레프트라이트가 뜰 것 입니다.
(3) Input System 키 설정이 안됩니다
>> 우선, Scheme 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왼쪽 상단에 ControlScheme를 눌러 + 버튼을 해준 뒤 사용 할 버튼을 추가해줘야 합니다.
ex. KeyBoard, Mouse....
>> 특정 버전까지는 좌클릭이 아닌 우클릭을 해줘야합니다.
여기서 매번 입력이 잘 안돼고 이상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유니티 어느 버전 이전까지는
좌클릭이 아닌 우클릭으로 설정합니다.
23버전 부터는 우클릭으로 고쳤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22를 써서 잘 모르겠음.
(4) 3D 오브젝트 색깔 바꾸기
3D 오브젝트를 이용해 간단하게 만드려는데, 복잡한 에셋 같은건 필요없고 그냥 색깔만 바꾸고 싶어요!
>> 오브젝트에 달려있는 Mesh Renderer 를 바꿔줍니다.
1. 먼저 화면에 3D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2. 프로젝트 창에서 Create - Material 을 눌러줍니다.
그럼 저 파란색 원 모양의 머테리얼이 생성되는데,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 후
인스펙터 창에서 Albedo 저 하얀색 부분을 눌러 색깔을 조정해줍니다.
3. Mesh Renderer 에 만든 머테리얼을 넣어줍니다.
처음 큐브를 만들면 하얀색으로 나오고, Mesh Renderer 에 Default-Material 로 되어있습니다.
MeshRenderer의 Materials 부분에 아까 새로 만든 New Material 을 집어넣어주면
제가 설정해놓았던 보라색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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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나의 작고 소중한 팁들.. 모음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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