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팀플에서 플레이어 움직임 구현 해서 그거 관련해서 쓸랬는데
갑자기 그거 관련해서 전에 썼던 TIL이 우수 TIL로 선정되어버려서... 부끄러워서 다시 못쓰겠음
뭔가. 우수 받았다고 재탕하는 것 같은 느낌....
그래서 오늘은
모닥불에 닿으면 아파! 를 만들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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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받아둔 CampFire를 찾아서 하이어라키에 옮겨주고,
캠프파이어에 닿으면 아파하기 위해
Sphere Collider 를 씌워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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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에서 image 만들고 DamageIndicator 로 한 후
색깔을 빨갛게 (아픈 색깔~) 로 만들어준 후 체크를 해제해준다.
같은 이름의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붙여줌,
그리고 캠프파이어에 is trigger 체크해주기.
데미지 입었을 때 바꿔줘야 하는 스크립트는 PlayerCondition
암튼 뭐 이렇게 함
그리고 CampFire 스크립트를 만들어줘서 캠프파이어에 또 붙여준다.
캠프파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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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유니티에서 데미지랑 데미지레이트 값을 정해줌.

그리고 데미지인디케이터에 있는 스크립트에 이미지로 본인 오브젝트 넣어주고, 스피드 설정
드래그앤드롭으로 스크립트에 넣어주게 되면 문제점
혹시 나중에 플레이어를 스크립트로 생성해준다 가정했을때, 프리펩이 되기 때문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UI 를 코드로 컨트롤 하는 걸 익숙해져야한다
아님 아예 UI 자체를 스테틱으로 만들어서 접근하던가...
드래그앤드롭으로 넣지 말고 최대한 스크립트로 주고받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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