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에 내가 만든 그림을 넣고싶다!
근데 스프라이트로 넣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다가 검색을 통해 찾았다!
Png (내 파일) 유니티에서 사용 가능한 스프라이트 만들기
프로젝트창에 이미지 넣기 - 인스펙터창 텍스쳐타입 - Default > Sprite 변환
프로젝트 창에 내 png 등을 넣고, 인스펙터 창에 보면 TexutreType을 조정할 수 있다
여기가 원래 Default 로 되어있는데 >> Sprite로 바꿔주면 스프라이트로 사용가능!
아주 간단했다!
이렇게 만들어준 스프라이트를 넣어주면 강의에서 르탄이 등 이미지 넣던것과 똑같이 넣어진다.
코딩연습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angle) {
int answer = 0;
if (0 < angle && angle < 90) //애초에 angle은 0보다 커서 0>angle 없어도 됨
{
return 1;
}
else if (angle == 90)
{
return 2;
}
else if (90 < angle && angle < 180) //위에서 90보다 낮은거 걸러졌기 때문에 90<angle 없어도 됨
{
return 3;
}
else if (angle == 180) //그럼 얘는 짜피 180 뿐이라 else 만 줘도 된다!
{
return 4;
}
return answer;
// 모든 숫자를 if 안에서 쳐냈기 때문에 return=0 없어도 돌아감
// 모든 숫자를 쳐주지 않았으면 return=0을 해줘야한다
}
}
내가 놓친 부분
1. (0 < angle < 90) 이런거 코드에서는 쓰면 안됨
수학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코드에서는 이렇게 한번에 쓸 수 없다.
0 < angle && angle < 90 이렇게 사용해주어야 함!!!!
2. 조건을 잘 읽어보면 코드를 줄일 수 있다.
지금 내가 길게길게 적어놓았는데, 조건을 보면 angle은 원래 0 보다 크다.
그렇기 때문에
if ( angle < 90 ) 으로만 적어주어도 가능!
그리고 코드는 위에서 아래로 진행되기 때문에
else if (90 < angle && angle < 180)
여기 도달하면 이미 90 이하 친구들이 갈렸기 때문에, 남은 수는 어짜피 90보다 크다.
angle < 180 만 해주면 끝.
마지막도 이미 180 밖에 안남았기 때문에 그냥 else 해주면 끝임!
using System;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angle) {
if (angle < 90) return 1;
else if (angle == 90) return 2;
else if (angle < 180)
return 3;
else return 4;
그러면 이렇게 까지 줄여줄 수있다.
바로 return 이 나와서 {} 를 써주지 않아도 되고, 들어갈 수 있는 모든 숫자를 if 안에서 쳐냈기 때문에
int answer = 0; / return answer; 을 해주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모든 숫자를 쳐낸게 아니라면 return=0 해줘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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