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에서 맵을 어떻게 만들까? 기대했는데
만들어놓은 프리펩을 복붙하는 식으로 생성했다.
만들어져있는 Environments를 하이어라키 창에 드래그 앤 드롭!
근데 간단하게 맵 사용 할거면 이런식으로 만들어서 붙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다.
스카이박스 만들기!
스카이박스는 Material 로 넣어주는 것이었다!!
재질 입혀서 배경을 넣는 거니까 맞는 말인 것 같기도
확실히 3D 넘어오니 어렵기는 해도 이런거 하나하나가 더 재밌어지는 것 같다.
그리고 맨 위 Shader에 Standard로 되어 있는 것을
Skybox/Procedural 으로 바꿔준다.
그러면 원래 그냥 빈 머테리얼이었던게 현재 게임 배경과 비슷한? 스카이박스로 바뀜!
그리고 이 값들을 조절해 배경을 설정해줘야 하는데, 시시각각 변화를 보기 위해 적용을 시켜주어야 한다.
Window - Rendering - Lighting 을 해주면 라이팅 창이 뜸
그리고 저 스카이박스 머테리얼에 만들어놓은 Skybox 머테리얼을 넣어주면 살짝 어두워지며 적용이 된다.
그러고 저장 한번 해주면 됨!
그 뒤로 스카이틴트나 그라운드 색 이런거 바꾸면 색깔이 바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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