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출용/TIL

내일배움캠프 22일차 TIL + 클래스, 벡터

by 유린테 2024. 5. 16.

오늘은 새로운 팀프로젝트 발제가 있었다.

프로젝트에 들어가기 앞서 전에 들었던 클래스와 벡터에 대해 조금만 작성해보겠소.

 


클래스

같은 파일 안에 클래스를 여러개 할 수 있지만

클래스 안에 클래스는 안하는게 낫다. - 이중클래스 선언X

 

Apple apple = new Apple();     >> 중요. 외워놔야함

객체화,  Instance화

 

클래스가 Apple 라는 개념 (붕어빵 틀)을 만들어 놓은거

실제를 만들기 위해 (붕어빵) new Apple 로 실체화 시켜주는거임

 

= 이 들어가면 할당

 

코드 영역 (실행할 프로그램의 코드)

데이터 영역 (전역 변수, 정적 변수) - static 을 씀으로 데이터 영역으로 가는것

힙 영역 (사용자의 동적 할당)

스택 영역 (지역변수, 매개변수)

 

Apple apple = new Apple(초기 데이터 세팅); 

 

함수 조건문 반복문 () {} 세트임!

int 든 뭐든 앞에 아무것도 안붙이면 자동  private.

public 붙여줘야함

 

Apple hongro = new Apple ()  > hongro라는 새로운 사과가 생겨난다. 

Apple aori = new Apple ()  > aori라는 새로운 사과가 생겨난다. 

Apple chungju = new Apple ()  > chungju라는 새로운 사과가 생겨난다. 

 

선언하면 스택1

위에 사과는 스택3개 힙은 3개

new를 했을 때 힙에 할당 ( new가 3개니까 힙도 3개 )

 

public Apple (string_pl))

{

productLocation = _pl;

}

>> 사과의 원산지 정보만 바꿔줄 수 있다

 

List<string> list = new List<string>();      - new가 있어서 힙

 

 

클래스에 대해서 정말 잘 모르겠었는데, 이렇게 사과로 대입해서 말씀해주시니까 이해가 잘 되었다!!

물론 다 안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전보다는 ? 더 알게된 것 같다.

 

 

벡터

 

Vector : 방향 + 크기

>> 벡터는 방향과 크기를 알려주는 요소이다.

>> 위치가 달라도 방향과 크기가 같으면 똑같은거임!!

 

화살표를 좌표로 나타낼 수 있는 것..

벡터는 원래 화살표인데, 시작점은 (0,0)으로 해줘서 좌표를 통해 화살표를 나타낼 수 있게 된것

 

벡터를 사용할 때 

1. 위치를 나타내기 위함 (말 그대로 좌표)

2. 실제  벡터를 나타내기 위함

 

벡터 위치 구할 때  (4,1) + (1,4)  = (5,5)

 


 

 

ㅎ.. 오늘 딱 TIL 연속 20개 작성으로 1000포인트 받았는데 

발제 이후 회의와 나의 게으름으로 쓸 내용이 별로 없다........

부끄럽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