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로운 팀프로젝트 발제가 있었다.
프로젝트에 들어가기 앞서 전에 들었던 클래스와 벡터에 대해 조금만 작성해보겠소.
클래스
같은 파일 안에 클래스를 여러개 할 수 있지만
클래스 안에 클래스는 안하는게 낫다. - 이중클래스 선언X
Apple apple = new Apple(); >> 중요. 외워놔야함
객체화, Instance화
클래스가 Apple 라는 개념 (붕어빵 틀)을 만들어 놓은거
실제를 만들기 위해 (붕어빵) new Apple 로 실체화 시켜주는거임
= 이 들어가면 할당
코드 영역 (실행할 프로그램의 코드)
데이터 영역 (전역 변수, 정적 변수) - static 을 씀으로 데이터 영역으로 가는것
힙 영역 (사용자의 동적 할당)
스택 영역 (지역변수, 매개변수)
Apple apple = new Apple(초기 데이터 세팅);
함수 조건문 반복문 () {} 세트임!
int 든 뭐든 앞에 아무것도 안붙이면 자동 private.
public 붙여줘야함
Apple hongro = new Apple () > hongro라는 새로운 사과가 생겨난다.
Apple aori = new Apple () > aori라는 새로운 사과가 생겨난다.
Apple chungju = new Apple () > chungju라는 새로운 사과가 생겨난다.
선언하면 스택1
위에 사과는 스택3개 힙은 3개
new를 했을 때 힙에 할당 ( new가 3개니까 힙도 3개 )
public Apple (string_pl))
{
productLocation = _pl;
}
>> 사과의 원산지 정보만 바꿔줄 수 있다
List<string> list = new List<string>(); - new가 있어서 힙
클래스에 대해서 정말 잘 모르겠었는데, 이렇게 사과로 대입해서 말씀해주시니까 이해가 잘 되었다!!
물론 다 안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전보다는 ? 더 알게된 것 같다.
벡터
Vector : 방향 + 크기
>> 벡터는 방향과 크기를 알려주는 요소이다.
>> 위치가 달라도 방향과 크기가 같으면 똑같은거임!!
화살표를 좌표로 나타낼 수 있는 것..
벡터는 원래 화살표인데, 시작점은 (0,0)으로 해줘서 좌표를 통해 화살표를 나타낼 수 있게 된것
벡터를 사용할 때
1. 위치를 나타내기 위함 (말 그대로 좌표)
2. 실제 벡터를 나타내기 위함
벡터 위치 구할 때 (4,1) + (1,4) = (5,5)
ㅎ.. 오늘 딱 TIL 연속 20개 작성으로 1000포인트 받았는데
발제 이후 회의와 나의 게으름으로 쓸 내용이 별로 없다........
부끄럽구만
'제출용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24일차 TIL + 화면 밖에서 랜덤 좌표 생성하기 (0) | 2024.05.20 |
---|---|
내일배움캠프 23일차 TIL + 팀프시작, UI, 버튼 (0) | 2024.05.17 |
내일배움캠프 21일차 TIL + 충돌, 맵만들기 (0) | 2024.05.14 |
내일배움캠프 20일차 TIL + inputsystem (0) | 2024.05.13 |
내일배움캠프 19일차 TIL + 입력과 캐릭터 이동, input system (0) | 2024.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