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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용/TIL

내일배움캠프 9일차 TIL + 텍스트 RPG

by 유린테 2024. 4. 25.

오늘의 키워드

  • swtich
  • WrtieLine
  • github 

 

개인 과제로 텍스트 RPG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저의 멸망기 함께 하시죠

 

 

캠프 내 다른 멋쟁이 분들이 필수 구현 다 하고 추가 구현 하면서 기믹 집어넣으며 낄낄 거리시고 있을 무렵.

저는 화면 넘어가는 것 부터 (처음부터) 삐걱거리기 시작합니다.

 

우선 게임에서 1번 누르면 이거~ 2번 누르면 이거~ 3번 누르면 이거~ 0번 누르면 나가기 이런 식으로

씬 이동이 많이 있길래!!

그럼 하나로 쭉 쓰는게 아니라 씬 별로 나눠서 쓰는게 낫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static void 이용해서 Main, 상태보기, 인벤토리, 상점 이렇게 크게 네가지로 나누었습니다.

 

숫자 입력하면 페이지 바뀌는거를 switch로 할까 if로 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매 페이지마다 숫자 다르게 해서 입력하니  좀 더 짧고 가벼워보이는 switch로 만들었다.

 

이때부터 느꼈죠

Console.WriteLine을 미친듯이 많이 쓰게 될 것이란 미래를.....

그리고 다른 static void 해준 친구들은 ShowInfo(); ShowInven(); ShowStore(); 해주면 그 화면으로 가던데

Main(); 으로 하면 오류가 나서 main으로 돌아가는건 할 수 가 없더라!! 

 

그래서 이건 하다하다 안돼서 지피티 친구에게 물어봐서

exit 을 사용해서 겨우겨우 해결은 해주었다.

 

저게 정말 간단하지만 1번 누르면 상태, 2번 누르면 인벤, 3번 누르면 상점, 0번 누르면 다시 메인

이런식으로 왔다갔다 하는걸 오류없이 되게 하는데 오전시간을 통째로 썼다.

정말 오래 걸렸어도 잘 움직이게 되서 다행이다.

 

그리고 대망의 public 친구들

캐릭터 상태나 아이템들을 그냥 Console.WriteLine으로 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이템 따라 달라지는 거나 그런거 생각하면 결국 변수로 해줘야 할 것 같았다.

그래서 생겨난 수많은 public들

 

저 $ 를 쓰면 문자를 예쁘게 정리할 수 있댔나..

 

배열

배열은 너무 헷갈려

근데 스테틱을 이만큼 남발해도 되는 것인가??!!!

 

그래도 필수 구현 중에서는 아이템 구매랑 장착 빼고는 다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다른 사람들 막 엄청난거 만든걸 봤는데 

그거에 비해서 조금.. 슬프지만

완전 개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상태에서 이정도 쓴 것에 만족하기로 했다.

 

그리고 깃허브!

깃허브로 과제를 제출했어야 했는데, 깃허브 사용법을 몰라서 걱정했는데

마음씨 착하신 팀원분께서 알려주셨다!!!!

아직 헷갈리긴 하지만 그래도 과제 제출을 하는데 성공...은 한 것 같다?

아마도?

 

개인과제 힘들다

하지만 재밌다

강의만 듣다가 강의 말고 직접 생각해서 만드는거 하니까 재밌었다.

시작할 때 매니저님이 다른 사람들이랑 비교해서 우울해하지 마라고 하셨는데, 

왜 그렇게 말씀하신건지 확실히 알 것 같다.

겨우 저거 구현하고 뿌듯해하다 다른 사람들 보니 웬 엄청난걸 만들어놓으심 다들

나만 말미잘이야

괜찮아. 열심히 하면 된다